메리츠화재 긴급출동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요술공주 조회 11회 작성일 2021-10-27 10:43:40 댓글 0

본문

사고 부르는 긴급출동 서비스

인터뷰 출동대행업체 대표 A(음성변조) : "막 쏘고 가는 거예요. (고객)전화는 계속 오지 콜센터 전화는 계속 들어오지 압박감에 시달려서 그낭 앞만 보고 달려가는 거예요. 그냥 무조건 빨리 가야겠다, 목숨 걸고 가야겠다.."

인터뷰 출동대행업체 직원(음성변조) : "(보험사에서 평가)등급표가 계속 날아와요. 이번엔 좀 안좋다고 다음 계약이 좀 어려울 수도 있다 이런 식으로..."

인터뷰 긴급 출동 기사(음성변조) : "(보험사) 콜센터에서 '고객님 민원 항의 전화가 들어왔는데 왜 출동이 늦냐'고... 신호 다 제끼고 가면 10분 안에도 갈 수 있어요."

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올해 추석 당일 예상되는 교통량은 529만대, 역대 일일 최대 교통량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교통량이 많으면 사고는 물론, 도로 한복판에서 문제를 일으키는 차량도 늘어납니다.

차가 멈춰서면 가장 불안한 건 운전자입니다.

그리고 이들이 가장 먼저 떠올리는 것이 바로 보험사의 긴급출동 서비스입니다.

그런데, 긴급출동 기사들이 '목숨을 내놓고 일한다'고 말합니다. 왜 그러는 걸까요?

그 현장,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퇴근 시간을 앞둔 고속도로.

차량정체가 시작됐습니다.

느리게 달리는 승용차를 따라오던 화물차가 들이받습니다.

같은 시각, 이곳에서 11킬로미터 떨어진 고속도로 휴게소.

녹취 이도현(긴급 출동 기사) : "네 고객님. 어디 다치시지는 않으셨죠? 저희가 최대한 빨리 고객님 계시는 쪽으로 이동하겠습니다."

대기하던 견인차 기사 이도현씨가 보험사로부터 출동 호출을 받았습니다.

무서운 속도로 갓길을 질주하기 시작합니다.

끼어들고 빠지고, 그러면서 한 손으론 휴대전화를 확인하고 다른 손으론 경적을 쉴새없이 울립니다.

정상 주행한 취재차량이 사고 현장에 도착하는 데 걸린 시간은 15분.

이 씨는 절반도 안되는 7분 만에 도착했습니다.

인터뷰 이도현(긴급 출동 기사) : "기다리시는 분들 입장 고려해야 하는 점도 있고 저도 빨리 와야지 하는 그런 마음도 있고 또 늦게 오면 (고객들이)보험회사에 안 온다고 민원들도 많이 넣으시기 때문에..."

사고차량 운전자는 비로소 안심이 되는 눈칩니다.

인터뷰 오보연(사고 차량 운전자) : "처음 사고가 난 거라서 많이 놀랐습니다. 이 정도면 (서비스는) 매우만족이라고 봅니다."

보험가입자들은 긴급출동 서비스에 대해 어떤 기대를 하고 있을까.

인터뷰 이정환(강원도 철원군 갈말읍) : "상황마다 다르겠지만 기본적으로는 10분에서 30분? 그 정도는 돼야 하지 않을까요?

인터뷰 김영주(충남 천안시 청당동) : "음...기다리는 시간 글쎄요.. 저는 한 30분은 기다릴 수 있다고 봐요."

지난해 한국소비자원이 12개 자동차보험사의 긴급출동 서비스를 조사한 결과 출동소요시간은 평균 27분.

하지만 취재진이 만난 긴급출동 기사들은 대부분 10분 대 출동, 그러니까 20분 이내 출동에 대한 압박을 느낀다고 말합니다.

인터뷰 긴급 출동 기사 A(음성변조) : "기준이 있어요, 20분. 근데 이게 언제부터 20분 출동이 되었는지 모르는 거예요. 점점 강화되면서 전 보험사가 서로 자기들끼리 경쟁하다가 자기네는 긴급출동 제일 빠른 시간안에 서비스를 해드린다..."

인터뷰 긴급 출동 기사 B(음성변조) : "10분 15분이면 쏟아지죠. (고객 전화)연락이.." "최대 출동거리가 20킬로미터 넘는 데도 있는데 거기를 무조건 15분 안에 가야해요. 그렇게 되면 속도를 (시속) 160, 180 밟고 가야 하니까"

과속에 신호위반은 다반사.

이렇게 무리한 출동은 곳곳에서 사고로 이어집니다.

인터뷰 출동대행업체 직원(음성변조) : "(이 기사님은) 갓길을 타고 가시다가 갑자기 버스가 실선을 넘어서 훅 나오니까 그냥 그 상태로 가드레일에 끼어서 이렇게 밀렸죠. 거의 한 1킬로미터는 갔을 거예요. 속도가 빨랐어서.."

그렇다면 긴급 출동기사들이 목숨을 걸고 빨리 달리는 이유
별또님 : 보험사 긴급출동이 문제가 아닌데 논점이 이상해지네 사설렉카들이 문제인거임 영상으로 나온 렉카사고 대부분이 사설렉카들 사고더만
임정현 : 이건 진상고객과 등급을 매기는 회사의 잘못... 이 두가지만 없으면 사고는 크게 줄을거라 생각합니다.
킴홀리 : 보험사렉카아니고 경찰무전따고 개인적으로 걸러오면서 경쟁적으로 밟고오는 렉카들은 뭐죠?
재경농원참호두TV : 시민의식의 개선과 경쟁완화를 위한 규제도입이 시급한 것 같습니다, 이런 일로 인해 견인차 기사분들의 생명을 위협하는 일이 더이상 없기를 바랍니다.
오소리 : ㅋㅋㅋ 수습하랬더니 사고내고 다님

타이어 펑크나면 무조건 보험서비스 이용하자

설명
김재환 : 참 좋은세상 입니다.
기사님이 오셔서 ~~다 처리 해주시고~~
봉봉 : 드럽게 진상이네
일하는 사람 동영상을 왜 찍어올립니까?
동의 받았다고 생각하십니까?
해줬어도 고객이니까 동의 안하면 점수 개판으로 줄까봐 동의해줄수밖에 없다고 생각안합니까?
Trump : 네 다음출동기사
최사장 :  @Trump  네 다음 벌레
백설기 : 다음 짓거릴분?

사선에서 - 긴급 출동 골든 타임을 사수하라

긴급 출동 골든 타임을 사수하라(2015.05.13)

공식 홈페이지 : http://home.ebs.co.kr/inthelineoffire/main

남성이 대부분인 소방서에서 활동 하는 여성대원들 . 화재진압 팀이 아닌 구급 팀에 소속이다. 그러나 부평소방서에는 보기 드문 여성 관창수가 있다


모두들 위험을 피해 밖으로 뛰쳐나갈 때, 거꾸로 안으로 들어가는 사람들.
구급과 구난의 최전선에서 일하는 소방관과 경찰관들의 긴박하고 위험한 현장을 기록한다.

현장에 첫 발을 들인 신임대원들의 시선으로 위험하고 긴박한 상황들을 실감나게 보여주고
그 신임들이 현장에서 좌충우돌하며 성장해가는 모습을 담는다.

안전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은 요즘,
실제 화재나 사건들을 통해서 자신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데 꼭 필요한 안전 매뉴얼을 전한다.


▶For more videos visit us at http://home.ebs.co.kr/inthelineoffire/main

Subscribe to the EBS culture Channel here :)
▶http://www.youtube.com/subscription_center?add_user=EBSculture

▶For more information visit us at http://www.ebs.co.kr/

▶Check out what we're up to elsewhere:
https://plus.google.com/+ebsculture
뽀오 : 내 세금이 가장 보람되는곳에 쓰이는곳.
김텬 : 6/20 소방시험 10점차로 아쉽게 떨어졌지만 내년시험은 가산점도 챙겼겟다 꼭 합격하겠습니다!! 파이팅
ᄏᄏ : 21:00쯤에 집에서 불났는데 태연하게 불끄고 외출하는사람이 어딨냐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lll lll : 33:58 사람들 전부 뛰어나오는데 저벅저벅 안으로 들어가는거 진짜 멋있다
12 12 : 40:36 방화복 새 거 와서 싱글벙글 하시는 것 봐... 귀엽..

... 

#메리츠화재 긴급출동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28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xn--2e0bu9h1wet81a81e.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